1984
주임신부 : 김세을 / 사목회장 : 이평수
오스틴내 한인 천주교 공동체의 시작은 텍사스 오스틴 대학(UT Austin)의 대학원생 몇분이 킬린의 김세을 신부님을 찾아뵙고 오스틴에 한인 공동체 설립을 제안하고 이를 김신부님이 승락함으로써 이루어졌다. 8월 12일에 오스틴의 성 마리아 대성당 (St. Mary Cathedral) 내에 한인 천주교 공동체가 발족되어 첫미사가 집전되었다.
김신부님의 지도로 사목회와 성모회가 구성되었으며 성령피정도 이루어졌다.
1985
주임신부 : 김세을 / 사목회장 :김동준
매주 김 신부님에 의해 한인 미사가 집전되었다.
성 마리아 대성당의 몬시뇰 윌리엄 도나휴 본당 신부님에 의해 한인 공동체가 정식 인정되고 교회내의 모든 시설을 쓸 수 있게 되었다.
김 신부님의 추천에 따라 성령 피정 후 기도회가 구성되어 매주 한 번씩 모여서 기도와 성가, 그리고 성서 묵상을 갖는 모임이 시작되었다.
1986
주임신부 : 김세을 / 사목회장 :김동준
김 신부님이 성 정하상 바오로 천주교회(St. Paul Chong Ha Sang Catholic Church)의 본당 신부님으로 임명되었고(4월 14일), 성마리아 대성당의 한인 공동체는 성 정하상 성당의 공소로 되었다. 칼리지 스테이션(College Station)의 성 마리아 성당의 한인 공동체 역시 성 정하상 성당의 공소가 되었다.
12월 24일에는 성 정하상 성당이 준공되어 첫 미사를 드렸다. 이후 큰 축일에는 오스틴과 칼리지 스테이션 공동체의 신자들까지 성 정하상 성당에 모여 3개 공동체가 합동으로 미사를 드리고 친교를 나누었다.
1987
주임신부 : 김세을 / 사목회장 :김동준
성 정하상 성당의 신요한 수녀님이 오스틴 공동체를 매주 방문하시어 예비자 교리반을 운영하셨다.
1988
주임신부 : 김세을 / 사목회장 :정상운, 박헌섭
독일에서 미학을 공부하셨던 조광호 신부님이 방문하시어 한달 이상 미사 집전 및 영성 지도를 맡아 주셨다.
1989
주임신부 : 김세을 / 사목회장 :정상운, 박헌섭
성마리아 대성당의 도나휴 신부님이 떠나셨고 베드로 (Peter Logsdon) 신부님이 부임하셨다. 베드로 신부님은 한인 공동체에 많은 관심을 보이셨으며 한인 공동체의 성가대를 오스틴의 TV 프로그램에 소개하여 성가를 발표하도록 주선하시기도 하셨다.
4월 29일에는 김세을 신부님 주관으로 “시다 브레이크” 피정의 집에서 성령 세미나가 열렸다.
12월에 공동체의 성가대는 제 1회 발표회를 가졌다.
1990
주임신부 : 김세을 / 사목회장 : 김희탁, 주흥로
김신부님의 초청으로 한국에서 오랫동안 사목하신 죠셉 블랑코 (Joseph Blanco) 신부님이 7월 중에 우리 공동체를 방문하시어 한국말 미사 집전 및 영적 지도를 해주셨다.
· 베드로 신부님이 성마리아 대성당을 떠나시고 에드워드 마토카 (Msgr. Edward Matocha)신부님이 본당 신부로 부임하셨다. 마토카 신부님은 한인 공동체를 자애로운 아버지와 같이 돌보아 주셨다.
신수녀님이 한국으로 귀국하신 후 김동준 형제가 예비자 교리를 맡았다.
오스틴 신자들은 George Eileen 미사를 모시고 성 정하상 성당 주최로 열린 성령 세미나에 참석하였다.
신현봉 신부님이 김세을 신부님의 한국 방문 기간에 성 정하상 성당과 오스틴 공동체를 돌보아 주셨다.
1991
주임신부 : 김세을 / 사목회장 :최태주
김세을 신부님의 제안과 마토카 부주교님의 추천으로 김동준 형제가 오스틴 교구에 부제 교육 신청서를 제출하였다.
원주교구의 신현봉 신부님이 성 정하상 성당에 몇 달 계시는 동안 오스틴에도 오셔서 주일 미사를 집전하여 주셨고 피정 지도(2월 25일)와 교리 강좌를 여러 차례 해주셨다.
11월에 공동체의 성가대는 제 2회 발표회를 가졌다.
1992
주임신부 : 이상일 / 사목회장 :이찬영
이상일 신부님이 5월 30일에 오스틴 교구 소속으로 사제 서품을 받으신 후 김세을 신부님의 뒤를 이어서 성 정하상 성당과 오스틴의 한인 공동체를 돌보아 주셨다. 이 신부님은 피정 및 신심 강좌도 지도하여 주셨다.
“일치의 모후” 레지오가 5월 8일에 창단되었고 김지형 안토니오 형제가 첫 단장을 맡았다.
11월 14일에 이상일 신부님 지도로 피정행사를 가졌다.
1993
주임신부 : 이상일 / 사목회장 :박순천
1월 25일에 이상일 신부님이 성 정하상 성당의 본당 신부님으로 임명되셨고 계속하여 오스틴 공동체의 주일 미사를 집전하여 주셨다.
독일에서 Dogmatic Theology를 공부하시는 박상대 신부님이 8월중에 성 정하상 성당에 방문하여 계시면서 오스틴의 공동체에도 오셔서 주일 미사를 집전하여 주셨고 영적 지도와 구역 모임 방문을 해주셨다.
1994
주임신부 : 이상일 / 사목회장 :김창흡
3월에 휴스턴 성당의 김종길 신부님을 초빙, 피정 및 교리 강좌를 가졌다.
George Town Lake에서 킬린과 오스틴 공동체 합동으로부활절 야외미사를 가졌다.
공동체 창립 10주년을 맞아 그 기념으로 책자를 발간하였고, 9월 25일에는 창립 당시 본당 신부님셨던 도나휴 신부님을 모시고 뜻 깊은 기념 미사및 축하 파티를 가졌다.
1995
주임신부 : 이상일 / 사목회장 :김창흡
맥카시 주교님의 결정에 의해 이상일 신부님이 사목하시던 킬린의 성 정하상 성당의 성격이 한인 중심의 성당에서 미국인 위주의 지역 본당으로 바뀌게 되었다.
이 신부님은 오스틴 근교의 리앤더에 있는 구 성 마가랫 매리 성당을 공동체 스스로의 힘으로 매입하도록 주선하셨고, 그 결과 1995년 4월 16일 부활절에 오스틴 한인 공동체는 역사적인 자체 성전 봉헌 미사를 드리게 되었다.
이 신부님은 새로운 한인 공동체의 성전을 이벽 한인천주교회라 명명하였다.
이신부님은 성 정하상 성당의 사목을 마치고 리앤더의 새로운 공동체 건물에서 오스틴 한인 공동체와 일부 킬린 공동체의 교우들을 대상으로 사목하셨으며, 칼리지 스테이션에도 격주로 가셔서 사목하셨다.
리앤더로 공동체를 이전하는 과정에서 일부 신자들은 성마리아 대성당에 잔류하게 되었다.
6월 11일에는 공동체의 김동준 베드로 형제님이 부제 서품을 받아 오스틴 한인 공동체에서 이 신부님을 도와 성직자로서의 길을 시작하였다. 김 부제님은 8월 15일 맥카시 주교님에 의해 성 정하상 성당의 부제로 발령을 받아 킬린 공동체의 한인 신자들에게 영적지도와 강론을 담당하게 되었다.
1996
주임신부 : 이상일 / 사목회장 :김창흡 / 함영해
이상일 신부님은 리앤더 성당에서 거주하시면서 성당에서 매주 신앙 강좌 시간을 갖고 특히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적 지도를 해주셨다.
(성 마리아 대성당에 잔류하게된 교우들은 영어미사에 참석하면서 자체 사목회를 구성하고 함영해 형제를 회장으로 선출하였다. 가을에는 숙명여대의 이인복 교수님을 모시고 이틀간 피정을 하였으며, 이벽 성당의 교우들도 함께 참여하였다.)
1997
주임신부 : 이상일-김종오 / 사목회장 :조훈-함영해
이상일 신부님은 리앤더 성당으로 부터 “이벽 피정의 집”으로 주거를 옮기셨다. 리앤더와 킬린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피정의 집”은 이 신부님의 사제관 겸 피정 장소로서 이 신부님의 사재로 장만되었다.
(성마리아 성당의 공동체는 샌안토니오에 유학오신 예수 성심 전교회 소속의 김종오 신부님을 모시고 한국어로 미사를 드리게 되었다. 12월 20일에는 김 신부님을 중심으로 피정을 가지기도 하였다.)
1998
주임신부 : 이상일-임영빈-김종오-김효경 / 사목회장 :조훈
이상일 신부님은 2월 1일자로 템플(Temple)의 성마리아 성당으로 전근 가시게되었고, 공동체는 잠시동안 샌안토니오의 한인 공동체를 맡고 계시던 부산교구 소속 임영빈 안드레아 신부님의 보살핌을 받게 되었으며, 교회의 이름을 성 유베드로 한인 천주교회로 변경하였다.
성마리아 대성당에서 한국어 미사를 드려주시던 김종오 아오스딩 신부님께서는 공동체의 재결합을 추진하시었고, 그 노력의 결과 1998년 4월 5일 성지주일에 갈라졌던 공동체는 리앤더에서 다시 하나로 모여 하느님께 찬미와 영광을 올리게 되었다.
하나로 합쳐진 공동체는 교회의 이름을 현재의 성 김대건 안드레아 한인 천주교회로 변경하였다.
김종오 신부님은 한국 성심회 전교 본원에서 귀국 요청을 받고 9월 초순에 귀국하셨다. 이 후 공동체는 샌안토니오 한인 공동체의 김효경 다윗 신부님을 모시고 주일 미사를 드리게 되었다.
“바다의 별” 레지오가 8월 15일에 첫 모임을 갖고 김창흡 형제를 단장으로 선출하였다.
1999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김광기
2월 24일에 “자비의 모후” 레지오가 창설되었고 첫 단장은 김희숙 마리로사 자매님이 맡았다.
3월경에 킬린의 성 정하상 성당에 피정을 위해 정건석 신부님을 모신 것이 계기가 되어 5월에 오스틴 교구장 매카시 주교님으로부터정 신부님이 교구내 한인 신자를 돌보는 총대리 신부님(Episcopal Vicar)으로 임명 받으셨다.
8월에는 칼리지 스테이션에서 오스틴, 킬린, 칼리지 스테이션의 3개 한인 공동체가 매카시 주교님을 모시고 합동미사를 드리고 친교를 나누었다.
12월에는 서강대학교 총장을 지내신 이상일 시몬 신부님을 모시고UT Catholic Center에서 대림절 특강을가졌다.
2000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오성용
1월에 오스틴 교구 한인 천주교회 공동체 쇄신을 위한 피정이 UT Catholic Center에서 있었다. 주제는 “오라, 아버지에게로!”였으며, 최영호 베드로, 안희숙 엘리사벳, 최옥진 데레사 세분의 평신도 봉사자들이 피정을 이끌었다.
2월에 교구내 3개 한인 공동체들의 사목위원들을 위한 피정이 정 신부님 지도 아래 성 정하상 성당에서 있었다.
4월에 웨버빌 파크에서 부활 축하 야외미사를 가졌다.
8월에는 칼리지 스테이션에서 오스틴, 킬린, 칼리지 스테이션의 3개 한인 공동체가 매카시 주교님을 모시고 연례 합동미사를 드리고 친교를 나누었다.
12월 24일에는 성탄 전야 행사를 열어 구역별 “성가 경연대회”를 가졌다.
2001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오성용
1월 4일에 오스틴 교구로 부터 19.7 에이커의 한인 공동체를 위한 땅을 기증 받았다.
2월 11일에 본당에서는 오스틴 교구 한인 레지오 꾸리아 창단식을 가졌다.
4월 15일에 웨버빌 파크에서 부활 축하 야외미사를 가졌다.
5월 6일에 본당의 월간 소식지인 “평화의 인사” 창간호가 발행되었다.
5월 25일에 “성모의 밤” 행사를 갖고 성모님께 드리는 글 봉헌하는 예식을 가졌다.
6월에 본당 성가대에 성가대복이 마련되었다.
7월에 최홍대, 박병준, 이상일 신부님 등 예수회 소속 신부님들이 방문하셔서 미사와 강론을 맡아주셨다.
7월 28-30일에 본당 신앙쇄신의 밤을 가졌다. 최영호 베드로 등 4분의 평신도 봉사자들이 피정을 이끌었다.
8월 첫째와 둘째 양주간에 걸쳐 전 주임 신부님이셨던 이상일 앤드루 신부님이 본당을 방문하여 미사를 집전하여 주셨다.
8월 26일에는 킬린의 성 정하상 성당에서 오스틴, 킬린, 칼리지 스테이션의 3개 한인 공동체가 그레고리 에이몬드 주교님을 모시고 연례 합동미사를 드리고 친교를 나누었다.
9월에는 예수회 소속 이영찬 요한 신부님이 본당을 방문하여 미사와 강론을 맡아 주셨다.
11월 10일에 본당의 성가대가 오스틴의 성 알베르토 성당에서 성가 발표회 (제3회) “성가의 밤”을 가졌다.
11월 17-18일에 주일학교 중고등학생 피정(lock-in)이 “My Family in Christ”라는 주제로 성당에서 있었다.
12월 24일에는 성탄 전야 행사를 열어 구역별 “성가 경연대회”를 가졌다.
2002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김병창
3월 22일 휴스턴 본당 주임 여혁구 신부님께서“쪼개짐의 삶과 그 신비” 라는 주제로 사순절 특강을 해주셨다.
3월 31일 부활절을 맞이하여 칼리지 스테이션 교우들과 합동으로 웨버빌 공원에서 야외미사를 드리고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체육대회 결과 컬리지 스테이션 교우들이 오스틴 교우들을 누르고 우승컵을 가져갔다.
성모의 밤 행사를 5월 24일(금) 본당에서 가졌다.
8월 성소후원회가 발족하였다.
8월18일 칼리지 스테이션의 St. Mary 성당에서 그레고리 아이몬드 주교님을 모시고 견진성사와 더불어 오스틴 교구내 3개 한인공동체가 합동미사를 개최하였다.
성가대에서 11월 9일(토) 오후 7:30 U.C.C 에서 성가미사를 가졌다.
11월 10일 (일) 본당에서 성전 건축 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성모회의 주관으로 개최하였다.
2003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김병창
1월 성당 웹사이트가 그동안 써오던 한국천주교회를 떠나 www.kcc-austin.org로 이전하여 새단장을 하였다.
4월 20일 부활절을 맞이하여 전해와 마찬가지로 칼리지 스테이션 교우들과 합동으로 웨버빌 공원에서 야외미사를 드리고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체육대회 결과는 2년 연속 컬리지 스테이션의 승리였다.
2002년 연말부터 논의가 되어오던 친교실 신축을 시작하기로 하고 5월 첫주일 부터 건축기금을 약정받기 시작하였다.
7월 친교실의 신축이 시작되었다.
9월 7일 오후 3:00에 칼리지 스테이션에서 오스틴내 한인 공동체 합동미사가 개최되었다. 그레고리 아이몬드 신부님의 집전으로 마사와 더불어 견진성사가 있었다.
9월 11일인 추석을 맞이하여 위령봉헌을 겸한 추석미사를 9월 14일에 진행 하였다.
친교실의 1차적인 공사가 마무리되어10월 첫째주부터 주일학교를 비롯한 각종 행사를 신축 친교실에서 갖게 되었다.
10월 사목회의 임기를 비롯한 회칙 개정을 위하여 개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사목회칙을 개정하여 공표하였다.
11월 23일 그리스도 왕 축일에 신축 친교실 축성식 및 신임 사목협의회 및 재정위원회 취임 봉헌예절을 가졌다. 신임 사목회장으로 민태영 말첼리노 형제가 선임되었다.
11월 22일(토요일) 저녁 7:00에 성령 기도회 주관 오스틴 3개 한인 공동체를 대상으로 하는 “은혜의 밤” 행사가 본당 친교실에서 있었다.
성탄행사를 분리하여 성탄전야는 주일학교 어린이들의 행사만을 갖고 성인들은 12월 31일 밤 송년 행사로 각 구역별 장기자랑과 본당 각 심신단체별로 각 단체별 특성을 살린 자기소개를 하는 행사를 가졌다.
2004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민태영
2월 친교실 내장공사와 잔디밭, 주차장 정비등의 공사가 있었다.
2월 22일 많은 신생아들을 포함한 어린이들을 위한 유아영세가 있었고 미사참석 신자수가 220명을 기록하였다.
4월 11일 부활행사를 예년과 마찬가지로 웨버빌 파크에서 가지려 하였으나 갑작스러운 폭우로 당일 아침 취소되어 본당에서 컬리지스테이션 교우들과 미사와 식사를 하였다.
8월15일 킬린의 세인트 죠셉 성당에서 오스틴 교구 한인 공동체 합동 미사를 가졌다. 그레고리 아이몬드 주교님의 집전으로 견진성사도 함께 가졌다.
10월 성당내부를 대대적으로 수리 하였다. (카페트 교체, 제대를 나무바닥으로 교체, 내벽 도색)
11월 7일 성모회의 주도로 성전건축기금 모금을 위한 바자회를 개최하였다.
12월 24일 성탄 전야 행사로 각 신심단체의 장기자랑이 있었다.
2005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민태영
1월 2일 신년행사를 갖고 어린이 들이 신부님께 세배를 드리는 행사를 가졌다.
4월 3일 부활행사를 웨버빌 파크에서 가지려 하였으나 교황님의 선종으로 취소되어 본당에서 컬리지스테이션 교우들과 미사와 식사를 하였다.
4월 23일 UCC에서 성가대의 성가발표회가 있었다.
7월 31일 본당에서 세례성사와 5쌍에 대한 혼배성사가 있었다.
8월 28일 칼리지 스테이션에서 오스틴내 한인 공동체 합동미사가 개최되었다. 그레고리 아이몬드 신부님의 집전으로 마사와 더불어 견진성사가 있었다.
10월 11일 정건석 프란치스코 본당 신부님께서 오스틴 교구에 정식 소속 되셨다는 그레고리 에이먼드 주교님으로부터 공식서한을 받으셨다.
2006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민태영
5월26일부터 3박 4일간 중남부 성령쇄신 봉사자 협의회 (지도신부: 정건석 프란치스코)에서 하느님 안의 영적 성장을 돕기 위한 “성장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6월 오스틴 교구의 기금 마련 캠페인 OUR FAITH ~ OUR LEGACY에 본당신자들이 적극 참여하여 할당액 $40,000을 훨씬 초과하는 $77,100을 약정하였다.
8월 20일 칼리지 스테이션에서 오스틴내 한인 공동체 합동미사가 개최되었다. 그레고리 아이몬드 신부님의 집전으로 마사와 더불어 견진성사가 있었다.
11월 12일 성전이전기금 모금을 위한 바자회를 개최하였다.
12월 9일 뉴올리언즈 한인성당의 김기성 돈보스꼬 신부님을 모시고 대림절 특강을 실시하였다.
2007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민태영
2월11일 성당이전 기금 20만불 모금을 기념하는 행사가 본당에서 있었다.
4월15일 야외미사를 샌 안토니오 한인성당과 함께 Rio Vista Park 에서 가졌다.
5월 19일 오스틴 남부 새 성전 옆으로 사제관을 이전하였다.
10월13일 현재의 오스틴 남부 새 성전으로 이사하였다.
10월14일 새 성전에서의 첫미사를 봉헌 하였다.
10월 26일~27일 교육관에서 주일학교 학생들을 위한 Youth Lock-In 행사를 가졌다.
12월 1일 교육관에서 주일학교 학생들을 위한 Kids Fun Day 행사를 가졌다.
2008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민태영-허천
1월2일 독일에서 오신 에르나 슈미트 수녀님과 함께 은혜의 밤 행사를 가졌다.
2월 23일 오스틴 교구의 교구장이신 그레고리 에이몬드 주교님의 주례로 새 성전 봉헌미사를 가졌다.
3월 15일 샌 안토니오 성당의 주임 신부님이신 강지원 토마스 아퀴나스 신부님께서 사준절특강을 해주셨다.
3월 30일 야외미사를 샌 안토니오 한인성당과 함께 Rio Vista Park 에서 가졌다.
5월 10일~11일 중고생을 위한 영성수련피정이 열렸다.
5월23일 성모성월을 맞아 성모의 밤 행사가 성모동산과 대성당에서 있었다.
7월1일 신임 사목회장으로 허천 레오 형제님이 선임되었다.
8월 15일~ 16일 주일학교 여름방학 캠프가 성당에서 열렸다.
8월 30일 은혜의 밤 행사를 가졌다.
9월 27일 주일학교 유치부 가을소풍이 Springwood Park 에서 있었다.
11월 1일 Garage Sale, 2일 Bazaar 행사가 성대히 치뤄졌다.
11월 16일 Aymond 주교님 집전하에 견진성사식이 치뤄졌다. (견진자 44명)
12월 6일 대림맞이 은혜의 밤이 열렸다.
12월 19일 저녁 대림특강과 성탄판공이 있었다.
12월 24일 성탄을 맞아 주일학교 행사가 열렸다.
12월 27~30일 에르나 슈미트 수녀님께서 함께하신 성령세미나가 열렸다.
2009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민태영-허천
3월 29일 레지오 아치에스 행사가 열렸다.
4월 2~4일 사순절 특강이 있었다.
4월 11일 부활성야 미사에서 성인 세례식이 있었다. (세례자 14명)
4월 19일 성당야유회가 성당 마당에서 열렸다.
5월 15일 성모의 밤 행사가 성모동산에서 있었다.
5월 23일 김정택 요한비오 학사님께서 부제서품을 받으시고 그 리셉션을 성당에서 개최하여 많은 분들의 축하의 자리가 되었다.
6월 28일 신부님의 주관으로 플러스 파이브 운동이 시작되었다.
8월 9일 대학입시 설명회가 대성당에서 개최되었다.
8월 10일 에이몬드 주교님 송별미사가 St. Jose 성당에서 있었다.
10월 3일 추석감사미사가 있었다.
12월 12일, 13일 성골롬반 수도회 소속의 최용훈 요셉 신부님께서 대림특강과 판공성사, 면담을 해주셨다.
12월 24일 성탄전야 행사와 전야미사 중에 성인세례식이 있었다.
12월 25일에 유아세례식이 있었다.
12월 27일에서 30일까지 중남부 성령 쇄신 봉사회에서 개최한 제 10차 성령안의 새 삶 기초 세미나가 휴스턴 피정센터에서 열렸다.
12월 31일 송년미사가 있었다.
2010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민태영-허천
1월 1일 신년미사가 오전 11시에 있었다.
1월 2일 신년을 맞이하며 은혜의 밤이 기도회 주최로 열렸다.
3월 8일 새로운 주교님(Joe S. Vasques)을 맞이하는 미사가 St.William성당에서 있었다.
3월 12일~14일 주일학교 봄캠프가 New Braunfels에서 열렸다.
3월 25,26일 박준혁 신부님께서 판공성사와 사순절 특강을 해 주셨다.
3월 30일 성유축성미사가St.William성당에서 있었다.
4월 3일 부활성야미사에 성인세례식, 4일 부활미사에는 유아세례와 첫 영성체식이 있었다.
4월 11일 미사 후 체육대회를 열어 공동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5월 21일 성모의 밤 행사가 성모동산에서 있었다.
5월 29일 김정택 요한 비오 부제님의 사제 서품식이 있었다.
5월 30일 김정택 요한 비오 신부님의 사제서품 첫 미사가 우리 성당에서 집전되었다.
7월 7일 민태영 말세리노 형제님을 사목회장으로 임명하여 새로운 사목위원이 참여하는 사목회의가 열렸다.
8월 7일 혼배성사가 있었다. (여섯 부부)
9월 12일 주교님 집전으로 견진성사가 있었다.(14명 견진자)
9월 27일 법륜스님의 강연이 있었다.
11월 6, 7일 양일에 걸쳐 바자회가 열렸다.
12월 10일 류형렬 신부님을 모시고 대림 특강을 가졌다.
12월 24일 성탄전야 행사와 전야미사 중에 성인세례식이 있었다.
12월 25일에 유아세례식이 있었다.
12월 27~30일 제 11차 성령 안의 새 삶 기초 세미나가 열렸다.
2011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민태영
1월 23일 정건석 신부님 영명 축일식이 열렸다.
3월 11일~13일 중고등부 캠프가 Marble falls에서 열렸다.
3월 24~26일 윤정준 율리아노 형제님께서 사순특강을 해주셨다.
4월 3일 바오로의 딸 수녀원에서 도서선교를 오셨다.
4월 24일 부활절을 맞이하여 23일 전야에는 성인세례식이, 24일에는 유아세례식과 첫영성체 예식이 행해졌다.
5월 15일 주일학교 은총시장이 열렸다.
5월 19일 성모의 밤이 열렸다.
6월 11일 전 신자를 대상으로한 피정이 열렸다.
7월 10일 정건석 신부님 사제서품 기념일 행사가 열렸다.
7월 31일 성인세례식이 열렸다.
10월 7~8일 중고등부 Lock-In 행사가 성당에서 열렸다.
2012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민태영-유천상
성당 전 신자를 위한 기도가 1구역을 시작으로 시작하였다.
2월 23일 성당 봉헌 4 주년 미사가 있었다.
사목회장으로 봉사하였던 민태영 마르셀리노 형제 후임으로 유천상 바오로 형제가 사목회장으로 봉사하게 되었다.
공석 중이었던 꾸리아 단장으로 윤길중 베로니카 자매가 선출/임명되었다.
성당 홈페이지가 김대영 다니엘 형제의 땀과 노력으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10월 한달동안 찹쌀떡/단팥빵/ 김치 판매, 미용 교실, 알뜰시장, 바자회가 있었다.
10월 부터 6구역을 시작으로 구역별로 전례를 시작하였다.
11월 30일 부터 12월 1일 신은근 신부님을 모시고 대림절 특강이 있었다.
대림절을 요한 복음 성경 필사로 시작하였다.
12월 9일, 16일, 23일 3주일에 걸쳐 양초 전시회가 있었다.
12월 21일 김세을 요셉 신부님을 모시고 대림 판공 성사가 있었다.
12월 24일 성인 영세/견진 성사가 (다섯 명) 거행 되었다.
12월 24일 25일 성인 성가대와 어린이 합창단이 미사 중 특송을 불렀다.
12월 25일 유아 영세 성사가 (다섯 명) 거행 되었다.
12월 27일 부터 30일까지 연말 성령 피정이 있었다.
12월 31일 송년 미사와 더불어 선교 세상의 음악제 /찬양의 밤이 있었다.
2013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 유천상
2013년 1월 19일 성모동산과 14처 조성을 위한 6구역 주최 기금마련
대림절 요한 복음 필사 개인 및 가정공지
2013년 봄 예비자 교리반 시작 1월 20일 아침 10시
첫 영성체 반 모집 및 교육 시작 1월 27일 낮 1시
사순절 특강 (정인준 파트리시아 시누님 2월 22일
2013년 새해 새배 (2월 10일)
사순절 4복음서 중 하나의 복음서 선정 필사
2013년 본당 발전을 위한 설문지 배포와 조사 실시
부활절 영세/견진 성인 4분, 유아 영세6명
성모 동산에서 야외미사 4월 14일
대성전 조명 공사 4월 7일
부활절 첫 영성체 12명
주일학교 티셔츠 제작 펀드레이징/도네이션 4월 28일
주일학교 기금 마련 골프 대회 5월 11일
기도회 기금 마련 크로피쉬 나이트 5월 18일
성모의 밤 성모 동산에서 5월 31일 밤 7시 30분
혼배 성사 (윤주식 이사악과 임정진 비비안나) 7 월13 일
김정택 비오 신부님의 미사/고해 성사와 특강 6월 25일-28일
김정택 비오 신부님의 여름 특강 7월 26일 및 미사 7월 28일과 8월 4일
새신자 환영회 9월 7일 토 저녁 5시
혼배 성사 (임상현 안드레아와 신다혜 세실리아 월 일
꾸리아 단장으로 허경자 로사 자매가 선출/임명되었다.
성당 홈페이지가 김대영 다니엘 형제의 땀과 노력으로 보강되었다.
가을 잔치 기금 마련 골프 모임 9월 28일
11월 가을 잔치가 있었다. 11월 3일 주일 미사 후
12월 1일과 8일 알래스카 김남호 신부님이 미사를 집전해 주셨다.
12월 8일 대림절 특강 “가정’을 주제로 김남호 신부님이 말씀해 주셨다.
2014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 유천상-이은기
펜스설치 : 성당의 보안 강화를 위해 신자들의 기부금으로 성당외곽의 펜스를 설치하였다.
사목회출범 : 7월1일에 새로운 사목회가 구성되었다 (새로운 회장단 및 단체장 임명).
견진 : 10월26일 주교님을 모시고 견진식을 진행하였다.
합동미사 : 11/9 일 샌 안토니오 한국순교자 천주교회와 New Braunfels 에 있는 Landa Park 에서 합동 미사가 있었다.
소성당 이전 : 10월 라운지로 이용하던 공간을 소성당으로 변경하여 소성당 활용도를 높였다
성경이어쓰기 : 2014년 10월부터 2개월간 높은 참여율을 기록한 대림맞이 성경이어쓰기 구역별 대항전이 있었다.
성물 전시회 : 2014년 12월 7일, 14일에 성물 전시회가 있었고, 경매를 통해 판매하였다.
제3차 말씀과 함께하는 영성피정 : 중남부 성령쇄신봉사회 한국지부에서 주관한 말씀과 함께하는 영성피정을 안양 아론의 집에서 개최하였다.
제 15차 말씀과 함께하는 영성피정 : 중남부 성령쇄신 봉사회에서 주관하여 휴스턴 피정센타에서 개최한 말씀과 함께하는 영성피정에 103명이 참가하였다.
성가의 밤 : 12월 대림절을 맞아 주일학교 학생 및 성가대의 주관으로 성가의 밤 행사가 있었다.
2015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 이은기
평화신문 김영춘신부님 방문 사목 : 1월30일 ~ 2월2일
부활특강 : Fort Worth 박경근신부님 특강 (3월13일 ~ 3월15일)
합동미사 : 4/12 일 샌 안토니오 한국순교자 천주교회와 Canyon Lake의 Canyon Park에서 합동미사를 진행하였다.
5월8일 성모의 밤 : 성모상이전 후 성모의 밤 행사를 진행하였다.
5월9일 : 성당 골프대회를 Roundrock의 Tera Vista golf장에서 진행하였다(24명 참가)
은총잔치 : 5월17일에 주일학교 주최로 은총잔치를 진행하였다.
주영길신부님 교환 사목 : Kansas City의 주영길신부님이 6월25일~28일에 교환사목으로 본당을 방문하여 말씀 전례 진행.
이미숙아가다 수녀님 특강 : 7월9일~11일 본당에 방문하여 3일간 웃음특강을 진행하였다.
9일(목) 8시 : 하느님의 초대와 응답
10일(금) 8시 : 믿음의 삶
11일(토) 5시 : 웃음 특강 (웃다보면 행복해집니다)
새신자 환영회 및 일일호프 : 9월26일 토요일에 2015년 새신자 환영회를 개최하였다. 신부님의 미사로 시작된 행사에는 20분의 새신자가 참석하였으며 미사 후 본당 및 본당 단체 소개와 새신자 인사의 시간이 있었다. 아울러 청년회에서 개최한 일일호프를 통해 신자간의 화합과 새신자 소개의 자리를 함께 가졌다.
가을 골프 대회 : 2015년 가을 골프 대회가 10월17일(토)에 있었다. 장소는 Roundrock의 Forest golf club에서 진행되었으며, 26명의 참가자가 Honest , 최저타, Closest , Longest 상을 놓고 경쟁하다. Golf fee와 저녁식사를 제외한 참가비는주일학교 기금으로 전달하였다.
성경퀴즈대회 및 대림 특강 : 12월12일에 전구역이 참가한 성경 퀴즈 대회를 진행하였다. 창세기에서 출제된 문제를 각 구역이골든벨 형식으로 진행하였으며, 최다 인원 참가상, 1/2/3등 상을 놓고 각 구역이 경쟁하였으며, 이후 특강 시간에는 신부님께서 창세기와 구약을 요약 정리하여주셨다.
성탄제 및 성탄 세례 : 12월24일 7시부터 주일학교 주관의 성탄제 행사가 있었다. 각 학년별로 몇주에 걸쳐 준비한 Band공연, 마임, 율동을 선보였으며, 이후 8시부터 성타전야 미사 및 세례식을 하였다. 10명의 새로운 신자가 탄생하였고 8명의 어른신자는 견진까지 함께 받았다.
영성피정 : 12월26일 ~ 28일에 휴스턴 피정 센터에서 말씀과 함께하는 영성피정이 개최되었다.
12월31일에는 은혜의 밤 행사 및 송년미사가 있었다. 영성피정에서 봉사하였던 찬양팀과 봉사팀과 함께 본당 신자들을 위한 치유미사를 진행하였다.
2016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 오현식
1/10: 안나회 Fundraising: 성당 주방, 의자 수리등의 기금 마련을 위해 텍사스 로컬 꿀을판매하였음.
1/17 주일학교 아이스 스케이팅 피크닉을 Chaparral Ice Skate장에서 개최했음
1/17 중고등부 볼링대회 이벤트를 하이랜드 볼링장에서 개최했음
1/23 텍사스 지역 치유 기도회: 오스틴, 휴스턴, 달라스, 샌안토니오, 맥알렌등에서 참가하였음
1/24 신부님 영명축일 축하행사
2/7 설날미사 봉헌
2/10 교무금 온라인방식으로 매달 자동이체로 전환 완료
3/22 사순시기 펀드레이징을 위한 재능기부 행사 ( 티라미슈 & 스콘 만들기 시범및 시식)
3/27 부활절 미사
4/3 합동 야외 미사: 샌안토니오 한국 순교자 천주교회와 Canyon Lake, Canyon Park에서 야외 피크닉.
5/22 주일학교 종강파티를 점프라인 파크에서 가졌음
6/25 6월 열린 치유 기도회 개최 ( 샌안토니오, 달라스, 휴스턴 신자들 참여)
9/11 주일 학교 개강및 추석 한가위 미사 봉헌
9/24 새신자 환영회
12/24 성탄 전야미사및 주일학교 장기 자랑
2017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 오현식
1/8 성모회 기금 마련 떡판매및 들기름 판매
1/22 설미사및 주일학교 개강
2/12 EIM Workshop, CTPY ( Called to Protect for Youth) Workshop
2/26 기도초 봉헌 주일미사.
3/1 재의 수요일
3/10 강지원 토마스 아퀴노 신부님의 사순특강및 고해성사
3/19 레지오 아치에스 행사
3/26 주일학교 체육대회
4/16 부활대축일 미사및 이스트 에그 헌트
4/22 유스그룹 피크닉을 Emma Long Metropolitan Park에서 개최했음
4/30 야외 합동미사를 란다 팍에서 샌안토니오 성당과 함께 봉헌
5/13 오스틴 성당 골프대회 개최
5/21 주일학교 은총시장 행사
6/24 열린 치유 기도회 개최
7/2 정건석 프란치스코 신부님 생신및 사제서품 축하행사
7/14 오상직 베네딕도 신부님 특강
9/10 주일 학교 개강
9/23 새신자 환영행사
10/15 본당 봉사자들을 위한 기도의 날 개최
11/5 주일학교 소풍을 점프라인 팍에서 개최
ㅁ12/24 성탄행사 : 구역대항 탁구대회, 구역별 장기자랑, 주일학교 성탄제
12/26-28 제 18차 성령안에서 말씀과 함께하는 영성피정을 휴스턴 Holy Name Retreat Center에서 개최
주제는 “ 믿는데에 마음이 어찌 이리 굼뜨냐” (루가 복음 24,25) 강사: 김정택 요한신부, 전홍식 요아킴 신부, 배운택 신부, 정건석 프란치스코 신부
12/31 구역 재편성 공고.
2018
주임신부 : 정건석 / 사목회장 : 안동현
1/21 신부님 영명축일 행사
3/25 중고등부 봉사활동 Food Pantry ( www.micah6austin.org)
4/8 합동 야외미사 식사 준비 및 행사 준비
4월 21,22,28,29 아버지 학교 관련 기사
5/13 어머니날
5/20 은총시장
6월 아버지날
7/8 신부님 생신 (환갑 잔치) 및 사제서품 (은경 축일)
9/16 새신자 환영회
10/13 제1회 오스틴한인 천주교의 날 행사 기사
11/11 행복 나눔 바자회 수입: $16,000 행사 기사
12/8 찬양의 밤 행사 기사
12/24 성탄제 (전야제)